top of page

신앙고백

WHAT’S MOST IMPORTANT

우리 모두는 창조주와 다른 사람을 알고 싶어 하는 열망을 가진 관계적 존재입니다. 
우주의 창조자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자신을 나타내 주셨습니다. 우리 죄를 완전히 아시는 주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주님의 삶과 죽음과 부활을 통해 우리를 온전히 사랑하기로 선택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주님의 영광을 위해 우리를 구원하셨을 뿐만 아니라, 주님을 믿고 영접하는 우리를 주님의 가족으로 입양하여, 주님과 한께 살며 주님을 전하는 기쁨의 사명으로 우리를 초대하셨습니다.

여기 러벅한인침례교회가 이와 같은 주님의 뜻을 따르는 방법은 우리 모두가 복음 중심의 선교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대한 기쁜 소식에 우리들의 삶의 중심을 두고, 복음이 우리들의 마음, 동기 및 일상 생활의 리듬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알고 싶습니다. 신약 성경은 교회를 단순히 사건이 아닌 사람으로서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회는 우리 삶의 중심을 예수 그리스도께 두고, 주님이 우리를 공동체, 즉 선교하는 사람들의 가족으로 형성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러벅한인침례교회는 매우 심플한 교회이며, 회원들에게 교회 활동으로 과부하를 주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하나님을 경배하고 누리도록 돕고 싶습니다. 우리는 복음 공동체에 함께 모일 뿐만 아니라, 일상의 생활 현장에 흩어져서도 주님의 복음을 더 깊이 적용하며 선교적으로 살도록 돕고 싶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하나님과 크리스찬 사이의 관계 입니다.

1. 하나님이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give). 우리는 그의 피조물이다 (take).     
2. 하나님이 죄인에게 사랑을 주셨습니다 (give). 크리스찬은 이 사랑을 받아들인 사람입니다 (take). 
3.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죄인에게 당신의 피를 주시며, 죄인들의 죄를 대속해 주셨습니다 (give). 크리스찬은 이를 믿고 자기 죄를 회개하고 죄 용서를 얻은 사람입니다 (take). 
4. 주님께서는 크리스찬에게 성령을 주셨습니다 (give). 크리스찬은 성령을 받음으로 (take) 다시 태어난 사람입니다. 
5. 다시 말해서, 기독교 신앙은 먼저 주님께서 주시는 (give) 것을 받아 (take), 받은 것으로 다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삶 입니다 (give back). 
- 예배 드림도 마찬가지 (take & give), 헌금 드림도 마찬가지 (take & give), 섬김으로 드림도 마찬가지 (take & give), 봉사로 드림 또한 마찬가지 (take & give) 입니다.  

즉, 하나님의 원하시는 바는 
1. 우리가 먼저 하나님이 주시는 것을 받고 (take), 
2. 마음에 감동, 감사가 있는 사람이 
3. 자원해서 freewill, willingly
4. 하나님께 드리는 (give back)는 사랑의 관계 입니다. 

따라서, 
1. 먼저 하나님이 주는 사랑을 받읍시다. (Take, 구원)
2. 성령의 감동, 감화에 따라, 자원해서
3. 우리도 하나님으로 부터 받은 사랑으로 하나님을 사랑토록 합시다. (Give Back, Fellowship)

bottom of page